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바일액션RPG 패왕 리얼 후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7:07

    >


    온라인에서 CBT 당시 많은 마니아층을 발발한 패왕이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됐다. 원스토어에서 뛸 수 있다는 생각에 옛 추억을 되새길 겸 플레이를 해봤다. 사실 이게임니다의 가장 큰 특징이 이 내용 모드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PvP 콘텐츠였는데 모바일에서 어떻게 구현이 됐는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먼저 필자의 패왕 플레이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한 그래픽을 보여주는 모바일 액션 RPG 게입니다. 흉내를 잘 내는 분은 느끼겠지만, 강하게 공격하는 씬에서는 화면이 조금 클로즈업 된다. 보스를 상대할 때 마무리 일격에 극적인 장면을 연출하는 부분도 인상적입니다.


    >


    참게입니다에는 4개 직업이 존재할 것이다.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을 것으로 보이는 여견을 집중적으로 살펴보면 자객의 비애와 신녀의 사냥감이 있다. 최용구 시은은 높은 공격력으로 화려한 무공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비소은은 민첩하고 회피 동작에 능한 직업입니다.


    >


    그 때문에 게임에서는 1직업에 다른 것을 부여하기 때문에 색에서 나만의 개성을 나타낼 수 있다. 사실, 초반부터 캐릭터 의상을 부릅뜬다 무바 1게임은 거의 없지만 매우 인상적인 부분이었다. 붉은 옷을 입은 채 설령은 더욱 열정적이고 아름다워 보인다.


    >


    원 스토어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패왕은 5개에 접속하면 드물어. 전설 등급의 장신구를 받을 수 있다. 게임을 해 보면 알겠지만 무기 본인의 방구는 구하기 쉬워도 장신구를 구하기 힘들지만 꾸준히 즐기면 강해질 수 있는 게임이었다.


    >


    게임은 상당히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게이샤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PvP에 연동되는 부분도 인상적이었지만, 부락에서는 게이샤에 관한 게이샤를 NPC를 통해 들을 수 있다. 근데 재밌는 거 있어 바로 자유도다.


    >


    표준적인 모바일 액션 RPG 게임은 던전을 반복적으로 파밍하는 단순함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 게임도 심리적으로 던전을 자유롭게 돌 수 있고 던전에서도 스토리가 진행된다. 하지만 MMORPG 게임처럼 NPC에 의뢰돼 별도의 퀘스트를 할 수도 있다.


    >


    그리고 패왕의 마을에는 이렇게 이용자들이 모여 있는데, 사용자를 클릭하면 정보 표시와 친구 신청을 할 수 있다. 단순한 스태미 과인을 제공하는 친구를 넘어 PvP의 장으로 과도해지려면 든든한 아군이 필요하다.


    >


    게 거 처음의 콘텐츠는 크게 2가지다. (물론 후반 마스크 콘텐츠가 더 거의 매일 나온다) 동네에서 NPC로 물릉천으로 보내주면 마천교를 상대하는 오픈필드에서 과인 점포가 된다. 여기서 치열한 PvP가 펼쳐진다.


    >


    재미 있는 것은 매 1을 받을 수 있는 수배령 퀘스트는 PvP의 지면 물은쵸은으로 해야 할 일이다. 그러다 자연스럽게 다른 사용자와 PvP가 발생하게 돼 긴장감 넘치는 연예인들을 즐길 수 있다. 던전에서 비교적 편하게 게이더를 즐겼다면 심장이 뛰는 콘텐츠도 초반부터 즐길 수 있었다.


    >


    패왕으로 이렇게 초반부터 PvP콘텐츠를 제공하는 이유는 기술 구성에 나쁘지 않은 이 있어 1것이었다 필자의 사냥 모습을 보면 알겠지만 몬스터를 위에 볼을 짓고 있는 기술을 사용하지만 1반 적에게 쉽지 않은 기술이었다 무공을 내 취향대로 편집하고 콤보를 만들어야 해서 같은 직업도 다양한 전투 방식이 안 나쁜다.


    >


    보통 모바하나 액션 RPG 게임에서 들었던 A→B로 정했다 콤보형은 있지만 이겁니다.는좀더자유롭다. 원래 존재하는 무공의 수가 매우 많으며, A→B가 아닌 A→CorA→D와 같은 변칙적인 콤보를 구성할 수도 있다. 이렇게 편집한 콤보는 습관 전체를 통해 테스트해 볼 수 있다.


    >


    단순한 무대도 있지만 비교적 복잡한 택틱을 요구하는 던전이 등장하지만, 바로 무공을 자신의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보스는 가운데 있고 주변에 진저리가 주기적으로 리젠되는 던전에서는 정신없이 왔다 갔다 하면서 빠른 기동력으로 승부를 벌여야 한다.


    >


    패왕에서는 이처럼 다양한 공략법을 공급하면서 단순하고 할 수 있는 모바일 액션 RPG 게임을 즐겁게 구현했다. 물론 자동사냥을 지원하고 장비가 좋으면 다 무시하고 사냥할 수 있지만 난이도는 점점 어려워지기 때문에 게임이 추구하는 방향성에 대해 한번은 고찰해볼 필요가 있다.


    >


    >


    그렇다고 벽이 높은 것은 아니다. 무기를 자동 장착해 하위 재료를 먹이고 무기를 강화하는 방식은 기존의 모바하나게입니다.과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약간 다른 부분도 있지만 무기에 주작, 청룡, 뇌호 모두 '무엇 하나 불편'을 부여해 더욱 강력한 힘을 낼 수 있다.


    >


    그리고 보주를 통해 자신이 강화하고 싶은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PvP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나쁘지 않은 보주 세팅법이 필요해 보인다. 가끔 하는 PvP라서 매우 긴장되고 재미있었다.


    >


    패왕은 순수 국내 개발 월메이두 판타지 협개입니다.다우에서 차별화된 요소가 많은 무바 1액션 RPG게이 니다이옷다. 원스토어에서즐길수있으니평소부담없이즐기면서PvP도좋아하는분이라면꼭관심을주세요. 공카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