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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독첫 2025년 자율주행자동차 대중화 이루어지나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22:27

    독일 2025년 자율 주행 자동차의 대중화되 오지나캉후와은국/독일 프랑크푸르트 무역관 ​-폭스바겐, 보쉬, 콘티넨털 등 주요 완성 차 ∙ 부속 대기업의 본격적인 투자 개시-자율 주행 자동차 외에도 경량화가 주요의 미래 차 기술로 각광 ​ □,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 자율 주행 ∙ 경량화 추세에 주목해야 할 ○ 9월 첫 2~22일 열린 제68회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IAA)은 참가 대기업과 방문객이 급감하는 등 칼리 요은표은을 방망이 아펠슈 sound.-현재의 산업 경기를 반영하듯 20첫 9년 참가 대기업의 수는 예년보다 20%감소했으며, 전시 면적도 예년에 비해서 첫 6%감소한 첫 만 8,000평방 미터만 사용-테슬라, 도요타, 닛산 마쓰다, 지프와 캬데랏쿠 볼보 푸조 등 다수의 완성차 대기업이 불참하고 보통 전시장 한 명칭으로 사용하는 BMW도 규모를 줄여 전시장을 나눠 사용하듯 대기업의 IAA 투자비용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방문자 수는 56만명에 불과하고 20최초 7년(8쵸쯔 만명)보다 30%감소하고 당초 95쵸쯔뇨은 첫 국제 모터쇼 개최 이후 사상 최저의 방문객 수를 기록, 특히 약 2만명의 친환경 주의 시민들이 전시장 앞에서 시위하면서 환경을 오염시키는 SUV를 강력히 비난하고 전시장 입구를 차단하는 등 국제 모터쇼를 기존의 포맷으로 지속할 수 있는지 사건이 제기된다.○ 대다수의 완성 차 업체들은 올해 전시회에 전기 자동차 모델을 선 보이며 미래의 자동차 시장은 전기 차 중심으로 이뤄질 것을 강력히 암시-폭스바겐은 ID.3, 다임러는 Vision EQS, Smart EQ Fortwo, BMW는 iNext Vision, 포르쉐는 Taycan등을 주요 모델로 공개·독일 4대 완성 차 대기업 20최초 8년 전기 자동차 생산량은 만 7000대에 불과했지만 202쵸쯔뇨은 약 한 0배인 66만대에 도달할 것으로 보이​ 독일의 주요 한 송 차 대기업의 전기 자동차 생산 전망(단위:-)


    자료:auto-motor-sport/IHS Markit□, 자율 주행:5G보급, 자동차 산업을 뛰어넘은 국제 협력이 최대 화두 ○, 폴크스바겐, 2025년부터 자율 주행 자동차 대량 생산 암시-폴크스바겐은 18개월 전부터 270명의 인력, 매년 몇 억유로를 투입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를 연구하는 2025년 자율 주행 자동차 대량 생산을 목표에 박차-폭스바겐 자율 주행 센터에 근무하는 Mr.A는 "SDS(자동 운전 기술;Self Driving System)기술 개발을 위한 환경을 인지하는 센서 시스템이나 데이터를 통해서 자동 차가 처 효은세울 이해하고 향후 행동을 판정하는 AI기술은 매우 중요하다","아직 기존 기술의 가격이 덱무 높은 자율 주행 자동차는 2025년 이후 대량 보급될 것이다"이라고 말해한 것.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은 천문학적인 투자가 필요하므로 100%자율 주행이 가능한 차를 만들 수 있는 완성 차 업체들은 몇 안 될 것이며, 다른 완성 차 회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시스템 플랫폼을 완성한 대기업이 초과 수익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독일 1 1지 FAZ는 관련 기술의 도입, 법률 체계의 설립 관련 플랫폼의 운영은 한대 기업이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산 ∙학 ∙ 가진 협업은 물론이고 기존의 자동차 대기업이 미국 ∙ 동 아시아 ∙, 이스라엘 기술, 스타트 업과 협업을 하면 자율 주행 자동차 사회가 가능하다고 평한다.○ 보쉬, 콘티넨털 등의 부품 대기업도 자율 주행 자동차 연구에 착수, 중장기적으로 5G인프라 구축이 대중의 보급의 성공의 핵심 포인트-대륙(Continental)은 국제 모터쇼 중 자율 주행 셔틀 버스의 'Cube(Continental Urban Mobility Experience)'을 선 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으며 Cube는 400m정도의 거리를 최고 속도 20km/h로 주행-유럽도 약 10년 후에 자율 주행 자동차가 독 1시장에서 전면적으로 보급될 것으로 전망-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인터뷰한 보더 폰의 관계자는 "자율 주행 자동차와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는 5G통신망의 보급이 필수적이다, 5G인프라의 안에서만 자율 주행을 하며 외부 기기와 연결이야미래 자동차의 데이터 소비량을 소화할 수 있다'고 기술 컨티넨탈 자율주행 셔틀버스 큐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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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KOTRA 프랑크푸르트무역관내촬영-보쉬(Bosch), 덴소(Denso), EDGA 등 다른 부품·중소기업도 자율주행이 가능한 모델을 발표하는 등 완성차가 아닌 중소기업도 자율주행자동차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했음을 알림. 보쉬의 자율주행 셔틀 IOT Shut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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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KOTRA·프랑크푸르트의 무역관 자체 촬영 □ 경량화: 새로운 알루미늄 햄 금 기술 소재의 하이브리드 화가 화제 ○ 최근 친환경 이슈 및 co2의 삭감이 자동차 산업의 최고의 화두로 부상하고 경량화 기술, 특히 무게는 낮아지는 동시에 연료 효율을 증가할 것은 유 1한 소재인 알루미늄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노벨 리스는 자동차 산업용 고농도 알루미늄 합금 Advanz 6HS-s650을 개발하고, 종래 모든 알루미늄 합금보다 15~25%더 단단한 상품을 제시-고농도의 철강보다는 무게가 45% 가볍고 다른 자동차 부품과 쉽게 융합이 가능한 제품임. 노벨 리스의 Advanz 6HS-s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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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노벨리스 홈페이지 소재의 하이리드화:요즘에는 섬유, 금속, 플라스틱 등의 소재를 센서 기술과 융합하는 하이브리드 기술이 보급되고 있어 가공 단계부터 이러한 하이브리드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 sound.*하이브리드 기술의 예시 필요- 특히 기존 기술을 합쳐 다양한 소재를 가공하는 공정이 미래 경량화 생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했을 것으로 예상된다.-관련 기술은 자동차 산업 외에 항공, 기계, 풍력 산업에도 활용할 것으로 추측 □의 전망 및 시사점 ○ 아직은 자율 주행 자동차가 경제적이고 앙우나프지앙, 주요 완성 차 큰 기업은 관련 기술에 천문학적 자본을 투자한 것이 10년 이내에 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 ∙ 대중화가 진행되어, 자동차 산업을 송두리째 흔들지 sound.-한국의 대기업들도 자율 주행 자동차 투자를 소홀히 할 경우 자동차 산업의 기반을 잃을 수 있고, 완성 차·부품 대기업뿐만 아니라 연구소·학계를 포함한 포괄적인 공동 연구가 필요하다.○ 특히 EU시장에서 co2감소와 친환경 자동차가 최고의 화두로 부상되지만 지속적인 경량화 노력 없이는 연비 효율을 채우지 못하는 sound.-국내 쿵키오프은 신소재 자체 개발뿐만 아니라 독일 부품 대기업, 드레스덴 소재 경량화 전문 프라운호퍼 연구소 등과 국제 연구 개발 시도 추천 ​ 자료:IAA Spot, Automotorsports, IHK Markit, Continental, Novelis, Automobilwoche, Handelsblatt, KOTRA자체 정보 종합 자료 출처 ☞ KOTRA해외 시장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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